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Blah/Electronic Equipment

샤오미 보조배터리 짝퉁 구별법[진퉁과 사진비교] 샤오미 보조배터리 5000mAh 짝퉁 구별법

by 제이PD 2015. 6. 8.


 

샤오미 보조배터리 짝퉁 구별법 샤오미 보조배터리 5000mAh 짝퉁 구별법 입니다.


기존에 샤오미 보조배터리 5000mAh 와 샤오미 보조배터리 10400mAh를 보유하고 있었는데


우연한 계기로 5000mAh 보조배터리가 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지인분이 사은품으로 받았으나 필요가 없어서 제가 입수!


그런데 박스를 열고 나서 보니 뭔가 이상~~ 해서 보니 짝퉁이더군요-_-;;;


기존에 가지고 있던 진퉁과 짝퉁  사진으로 비교해서 올리니 참고하세요~ 


사은품으로 짝퉁을 많이 주나봅니다.. 조심하세요.



< 보조배터리 본체 짝퉁 구별법 >

보조배터리 본체에 있는 MI 로고가 짝퉁의 경우 진퉁보다 조금 더 큽니다


다만 이 부분은 진퉁이 있지 않는한 비교가 잘 안되어 구별은 어렵겠네요.



보조배터리 하단면 보면 인쇄가 진품은 연한 반면 가품은 진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비교해보니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USB가 꼽히는 부분을 봐도 진퉁과 짝퉁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진퉁의 경우 하얀색 플라스틱이 안쪽으로 들어가있는 반면 짝퉁의 경우 조금더 바깥쪽으로 나와있죠.


보조배터리 잔량을 표기해주는 LED 등 4개도 짝퉁이 진퉁보다 더 크게 꿇려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좌우측 끝을 보면 짝퉁의 경우 마감이 허접해 유격이 있더군요.


사진상은 잘 안보이나 양옆에 동일하게 유격이 있습니다.



진품의 경우 가품과 다르게 뒷면 상단에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 보조배터리 충전 케이블 짝퉁 구별법 >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충전 케이블도 많이 다르더군요.

케이블 비교사진 입니다.


진퉁이 짝퉁에 비해 길이도 더 길고 약간 푸른빛이 돕니다.


더 하얗다고 해야하나 약간 푸르르른 빛이..



짝퉁에는 진퉁에도 없는 MI 로고가 찍혀 있네요.


진퉁에도 없으나 무얼 따라하려는 걸까요..

MICRO 5PIN 컨넥터를 봐도 진퉁과 짝퉁은 확연히 차이가 나고


짝퉁에는 무언가 씹힌자국까지 있네요-_-;



< 보조배터리 박스 짝퉁 구별법 >


진품 박스 사진을 분명히 예전에 찍어놨었는데 다시 찾아보니 안보이네요 ㅠㅠ


비교는 어렵지만 분명한건 설명서가 다릅니다.


진품의 경우 한국 정식수입이라 한글로 설명서가 되어 있으나 가품의 경우 한문으로 되어 있고 박스도

조금 허접하네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짝퉁이 엄청 풀려서 사은품으로 준다는데 진퉁 샤오미처럼 검증이


안되어 있으니 불안해서 도저히 못쓰겠더군요.


혹시라도 폭발이라도 하면 ㄷㄷㄷ


더구나 보조배터리 판매업자들보다 다른 상품 판매업자들이 사은품으로 해서 풀어버리는것같아 씁쓸하네요.


혹시라도 짝퉁 보조배터리로 피해 보시지 않게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