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Blah/Car

신의국물 자이노 Z8(Zaino Z8) 사용 후기+3M 클레이바(낙진제거제)

by 제이PD 2013. 9. 21.
 

이번에 신의국물이라고 불리는 광택제 자이노 Z8(Zaino Z8)을 구매 했습니다.

 

 

스프레이 실 타입의 제품으로 물왁스 처럼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쉽게 볼수 없는 제품이지만 세차에 관심많으신 분들사에서는 요 자이노 Z8도 유명하죠.

 

처음에 국내에서 사려고 했더니 높은 가격대가 너무 부담스러워 해외구매를 했습니다.

 

해외 직구매로 2개를 한번에! 국내에서는 하나 살 가격에 두개정도 산것 같네요.

 

사용도 간편하면서 즉각적인 광 부스터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자이노 Z8!!

 

그래서 별명도 신의국물이라고 불리우더군요.

 

배송 오자마자 바로 세차장으로 고고고고 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번 세차는 추가로 새로 구매한 3M 클레이바로 낙진까지 제거하려고 마음먹고 갔습니다.

 

 

 



 

사용후기 보시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해주시는 센스!^^
(로그인 필요 없습니다)

 

 


 

 

 

 

3M 클레이바 녀석들 뿌듯뿌듯+_+

 

클레이바로 해외 직구매로 싸게싸게 샀네요ㅎㅎ

 

요 낙진들이 첨에는 큰것들만 보이다가 가까이서 계속 보니 매직아이처럼 계속 보이더군요..ㅋㅋ

 

결국 차량 전체적으로 클레이바 작업! 

 

 

 

 

거뭇거뭇 올라온 요녀석들...3M 클레이바로 말끔히 제거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클레이바 작업이 고체왁스보다 더 힘든것 같아요ㅠㅠ

 

겉에 살짝 생긴 녹(철분 가루가 차체에 붙어서 생긴 녹) 도 제거가 되더군요.

 

 

3M 클레이바로 제거했더니 낙진들이 말끔히 제거되었어요 ㅎㅎ

 

 

낙진을 제거해 주느라 고생한 3M 클레이바 녀석들.

 

 

아 중간에 사진이 없네요 세차에 너무 집중을 한나머지..

 

클레이바 작업하고 물기를 제거한 뒤에 자이노 Z8을 살짝 뿌려주고 버핑타월로 깔끔하게 닦아주었습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쫙~ 퍼지는 스타일인줄 알았는데 일짜로 쭉(?) 나오는(?)(?)(?) 그런 타입이구요.

 

약간 누르스름 한 액체가 나옵니다.

 

그런데 광이 즉각적으로 올라오는게 너무 좋더군요.

 

정말 단시간에 고광택을 원하는데는 최고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광빨은 고체보다도 더 좋은것 같지만 비딩이나 지속성은 아무래도 고체왁스보다는 떨어지겠죠ㅎㅎ

 

폰카로 찍어 좋은 화질도 아니고 Before 사진을 안찍은게 큰큰큰 흠이지만ㅠ

 

자이노 Z8 사용하고 난 후 사진만 있네요ㅠㅠ

 

 

 

  

밤에 라이트 밑에서 찍었으면 더 광빨이 잘 보일텐데 폰카+낮에 태양샷이라

 

광이 눈으로 보는것보다는 많이 죽어보이네요.

 

여러번 썼지만 진짜 단시간 고 광택 광부스터 효과가 최고입니다+_+

 

괜히 신의국물, 신의국물 하는지 알겠더군요.

 

가격대가 좀 높게 형성되어 있어서 저도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으로

 

현재 제가 산 가격에 이정도 효과면 대 만족 합니다. 다면 국내가격이 좀 비싸서 아쉽군요..

 

이상 신의국물 자이노 Z8 + 3M 클레이바(낙진제거제)사용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