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h Blah Blah/Education

오늘부터 문단기 시작! (영단기-문법단기학교 수강기)

by 제이PD 2011. 8. 4.


직장생활을 하다 토익시험을 봐둬야 할거 같아서 이래~저래 공부방법을 알아보던중

원래 공부 스타일이 인강이나 동강 보면서 하면 능률이 올라가는 스타일이라 시간적인 면에서도 절약되서 괜찮은 강의 있나~~~ 찾아보다가 영단기(영어단기학교) 라는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단기에서는 현재 "문법단기학교(문단기)", "토익단기학교(토단기)", "듣기단기학교(듣단기)", "독해단기학교(독단기)" 의 강의를 서비스 합니다.


보니까 영단기에서는 김성은 선생님이 주 강사로 강의를 하시더군요
이래저래 선생님 프로필도 알아보고 업적도 보니 고등학교 중퇴하시고 검정고시 출신이시지만 그 이후 행보가 어마어마 하시다는+_+


근데 솔찍히 국내 유명 강사분들 보면 프로필이야 다 화려해서 그런덴 안속아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원래 귀가 얇으나 세상을 못믿어 항상 의심의심 의심병이 좀 있음-_-;;ㅋㅋ)

아무래도 어떤식으로 강의를 하는지 먼저 보고자 무료강의들을 한번 쭉~봤습니다.

근데 어라?! 생각보다 재밌게 가르쳐 주시더군요~

꼼꼼~히 살펴본 후 "그래 이 강의로 다시 한번 영어공부 시작해보자!!" 해서 수강을 결심 했습니다 ㅎㅎ


원래 토단기먼저 들으려고 했는데 영어공부에서 손을 놓은지 오래라.. 문법도 기억이 가물가물~~하고 해서 문단기먼저 한번 듣고 기초 다시 다잡은 뒤 토익 공부를 시작하기로 했네요 ㅎㅎ

문단기는 Step 1, 2로 나뉘어져 있는데 어차피 문법 익힌 후 토단기로 바로 넘어갈거라 Step2인 [시험문법끝] 은 안하고

바로 문단기 Step1 - [개념완성반] 만 수강신청! 2개월에 수강료 6만9천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이더군요

그런데 교제가 오히려 2만4천원 이라는 ㄷㄷ-_-;

교제를 살까~ 말까 하다가 그냥 PDF 파일 구하고 프린트 해서 회사에 있는 제본기로 뚝딱 만드는 편이 싸게 먹힐것 같아 전 그냥 후자쪽을 택했네요ㅎㅎ

눈치가 좀 보이지만 영단기 PDF 파일 출력하고~ 제본기로 뚝딱 제본하고~~ 뭐 물론 겉표지가 없지만 없으면 어떠리요~ 글자만 보이면 되지 ^^;

< 출퇴근시 가지고 다니기 용이하게 4권으로 나눠서 제본! >


제본 완료 후 저는 인터넷 강의로 보다는 PMP로 다운받아 공부할 것이기 때문에 바로 PMP로 다운받았습니다.

PMP는.. 아내가 결혼전부터 가지고 있던 코원 A3!! 두둥.. 코원 A3 엄청 오래된 거더군요^^;
뭐 잘 돌아가니 신경안쓰고 가지고 다니려구요 ㅎㅎ

     ☞ 영단기에서 지원하는 PMP 리스트 보러가기 ★


처음엔 이거 강의다운 지원 안되는 PMP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지원되네요 ㅎㅎ 코원 리스트 중 첫번째에 당당히 자리를 잡고 있네요ㅋ

"두" 가지 아쉬웠던점은 첫번째, PMP가 오래되서 그런건지 아니면 회선이 느려서 그런건지 다운로드 받는도중에 다운이 완료가 다 되지도 않았는데 완료가 되었다고 자꾸 떠서 다시 이어받고 이어받고.....

홈페이지에서 문제 해결법으로 제시해준 PMP 폴더 내에 "Video" 라는 폴더명을 만들고 거기에 다운받아도 동일하더군요-_-; 여차여차 해서 전 강의 다운로드 완료!

두번째 아쉬웠던 점은 PMP에 다운로드 받고나니까 강좌명이 제대로 써져있는게 아니라 "OT-2_SEGR001_400.wmv.ms" 이런식으로 난해하게 되어있더군요-_-!!

하는수 없이 노가다로 홈페이지와 파일명 비교해보면서 파일에다가 이름을 다 써줬네요 ㅎㅎ
단순히 1강, 2강, 3강 이런식으로만 진행이 아니라 중간에 4-1강, 4-2강 등등 파생되는 강의들의 경우 본래의 4강이 4-1강보다 파일명이 뒷순서라 뒤로 가게되어 까딱 잘못하면 공부하다가 이건 뭘까~ 하고 어리버리하게 있을뻔 했네요.

< 제대로 보기 쉽게 파일명 변경 완료~ >

영단기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을 보니까 역시나 강의를 위한 파일이라 그런지 DRM 이 걸려있더군요 어둠의경로에서 구하는 일명 둠강으로 돌고 있지 않는것을 보니 이런것을 걸어놓았군요!ㅋ

(솔찍히 인터넷상에 영단기 둠강으로 돌아다니나~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없네요ㅋㅋ

참고로 녹화프로그램으로 강의 녹화뜨려고 하면 강의창이 꺼진다나 어쩐다나~ 전 유료결재 했으니 패스~ㅎㅎ)

일단 PC에선 재생이 안되고 PMP에서도 2개월이 지나면 볼수 없다고 합니다.
(PMP 시간을 수동으로 강제로 조절하면 되려나요^^;;;)

이제 강의신청도 완료 했겠다 교제도 다 만들었겠다 열심히 공부하는 일만 남았네요^^

일단 목표는 8월 중으로 문단기 - Step1 완강하기!!


초심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공부! 토익시험을 향해 고고고~
아자아자 화이팅!!+_+





'Blah Blah Blah > Educ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단기] 영어단기학교 PMP 지원 리스트  (0) 2011.08.05